나의 개발 기록지

객체지향 Class 문법 본문

JavaScript

객체지향 Class 문법

해기97 2023. 3. 29. 20:50

- 객체지향 Class 문법 정리하기 (  https://youtu.be/dHrI-_xq1Vo )

 

- class는 object를 뽑아내는 기계일 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.

 

게임으로 비유했을 때 롤 캐릭터 정보를 담는 사이트를 만들 때 캐릭터의 정보를 오브젝트에 담아두는데

그 오브젝트가 100개 이상일 때 하나씩 만들게 아니라 class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.

 

function 기계(a,b){
	this.q = a;
    this.w = b;
}
var nunu = new 기계('물기','눈굴리기');
var garen = new 기계('찍기','돌기');

// class 문법 사용하지 않았을 때

var nunu = {
	q = '물기',
    w = '눈굴리기'
}
var garen = {
	q = '찍기',
    w = '돌기'
}

위 처럼 사용을 하였을 때  아래 class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 여러줄이 사용이되고 번거로운걸 간단하게 만들어줄 수 있다.

- 위 예제에서 볼 수 있듯이 객체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기계를 만드는 문법이다.

 

위 예제는 옛날 문법이고 es6에서는 class 키워드가 있다.

 

class Hero {
	constructor(a,b){
    	this.q = a;
        this.w = b;
    }
}
new Hero()

 위 처럼 class 키워드를 사용해주면 된다.

'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reduce, includes  (0) 2023.04.30
prototype  (0) 2023.03.29
변수 선언과 호이스팅  (1) 2023.03.1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