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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지향 Class 문법 본문
- 객체지향 Class 문법 정리하기 ( https://youtu.be/dHrI-_xq1Vo )
- class는 object를 뽑아내는 기계일 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.
게임으로 비유했을 때 롤 캐릭터 정보를 담는 사이트를 만들 때 캐릭터의 정보를 오브젝트에 담아두는데
그 오브젝트가 100개 이상일 때 하나씩 만들게 아니라 class를 사용하여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.
function 기계(a,b){
this.q = a;
this.w = b;
}
var nunu = new 기계('물기','눈굴리기');
var garen = new 기계('찍기','돌기');
// class 문법 사용하지 않았을 때
var nunu = {
q = '물기',
w = '눈굴리기'
}
var garen = {
q = '찍기',
w = '돌기'
}
위 처럼 사용을 하였을 때 아래 class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 여러줄이 사용이되고 번거로운걸 간단하게 만들어줄 수 있다.
- 위 예제에서 볼 수 있듯이 객체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기계를 만드는 문법이다.
위 예제는 옛날 문법이고 es6에서는 class 키워드가 있다.
class Hero {
constructor(a,b){
this.q = a;
this.w = b;
}
}
new Hero()
위 처럼 class 키워드를 사용해주면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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